[폴 정 박사의 미국 의대 진학 가이드] 스템 연구소 2022 겨울방학 MCAT 합숙 캠프 1

Author
admin
Date
2022-11-02 18:03
Views
386

스템 연구소 2022 겨울방학 MCAT 합숙 캠프 1

스템 연구소 2022 겨울방학 MCAT 합숙 캠프가 12월 12일부터 1월 13일까지 5주간 버지니아 하얏트 호텔(dulles.regency.hyatt.com)에서 시작된다. ​ 강사진들은 MCAT 시험에서 모두 520 점 이상을 받고 미국 명문 의대에 합격한 의대생들이다. 그렇다 보니 배우는 학생들과 공감대가 형성되어 학습 효과뿐만 아니라 의대 준비를 위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스템의 엠켓 캠프 프로그램은 아침 8시부터 점심과 저녁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밤 10시까지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5주간 체계적으로 짜여진 캠프를 마치고 떠날 때 한결같이 하는 말은 캠프에 오기를 너무 잘했다, 이렇게 공부해야 되는지 몰랐다. 이제 MCAT 공부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았고, 점수를 잘 받을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한다.

합숙 캠프를 마친 후에도 학생들은 MCAT 시험 볼 때까지 6 - 8주는 더 집중적으로 공부를 해야 한다. 스템 연구소의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으로 지도 받은 학생들은 캠프 후 첫 시험 볼 때까지 연습할 수 있는 문제를 제공받고 일주일 단위로 실전 테스트 점수를 갖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템 연구소는 학생들 개개인의 능력에 맞게 시험 볼 시기 또한 조언해 주고 있다.

의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감당해야 하는 많은 과정 중에 가장 어려워하는 큰 고비는 MCAT 시험이다. 그동안 상담한 많은 학생들을 보면 어떤 학생들은 MCAT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의대를 포기하는가 하면, 여러 번 시험을 보느라 다른 준비를 하지 못하고 시험 준비만 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학생들이 열심히 했다고는 하지만 너무 비효율적으로 공부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의대 진학의 목표가 있어도 어려움의 순간을 극복하는 일은 쉽지 않다. 특히나 대학을 졸업한 친구들이 취직을 하고 자립적인 사회인이 되어 갈 때 여전히 학생의 신분으로 머물러 있어야 할 때는 공부하는 학생들 자신뿐만 아니라 바라보는 부모님들도 힘들다. 홀로 고군분투하며 길이 보이지 않아 외로울 때,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멘토링 해줄 수 있는 의대 선배들이 있다면 정신적으로도 큰 위로가 된다. 엠켓 캠프는 모두가 같은 길, 의대 진학이 목표다!

폴 정 박사

스템 연구소 컨설팅 그룹 대표

Contact Us

구독신청(무료) 하시면 미국의대진학칼럼, 세미나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직접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